영화

[NETFLIX] 잠든 여인. HYPNOTIC. 2021

구구* 2023. 10. 1. 00:00
반응형
 
잠든 여인
파혼과 실직으로 인해 불행한 나날을 보내며 방황하는 젠. 심리 상담사의 제안으로 최면 치료를 받고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지만, 뒤늦게 깨닫는다. 자신이 죽음의 올가미에 걸려들었다는 것을
평점
5.5 (2021.10.27 개봉)
감독
맷 엔젤, 수잔 쿠트
출연
케이트 시겔, 제이슨 오마라, 덜 힐, 루시 게스트, 제이미 M. 캘리카

 

요즘 짧게 볼 수 있는 스릴러 영화를 즐겨 보는데

넷플릭스에서 90분 스릴러영화 탭이 있어서 애용하는 중이다.

그중에서 계속 눈길을 사로잡던 작품. 잠든 여인. HYPNOTIC.

최면 치료에 관련된 영화였는데 미지의 영역이기도 하고 늘 궁금증을 갖게 되는 최면이라는 소재로 어떻게 스릴러 물을 끌어갈까 궁금했던 영화. 추석 연휴 동안 시청해 봤다.

 

HYPNOTIC_포스터

 

✔️ 잠든 여인(HYPNOTIC) - 상세 정보

- 관람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작품 소개 : 파혼과 실직으로 인해 불행한 나날을 보내며 방황하는 젠. 심리 상담사의 제안으로 최면 치료를 받고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지만, 뒤늦게 깨닫는다. 자신이 죽음의 올가미에 걸려들었다는 것을.

- 출연진 : 케이트 시걸, 제이슨 오마라, 둘레 힐, 루시 게스트, 제이미 M. 캘리카, 타냐 딕슨워런, 뤼크 로드리크, 데빈 돌턴, 스테퍼니 커드모어, 제시 프레이저

- 장르 : 스릴러 영화, 미국 영화

- Rotten Tomatoes 평점 24%, 관람객 평점 24%

- IMDb 평점 5.3/10

- 공개 : 2021.10.27

 

 

728x90

 

 

✔️ 잠든 여인(HYPNOTIC) - 줄거리 및 결말

HYPNOTIC_스틸컷

친구 지나의 집들이에 초대받은 젠. 우연히 파혼한 전 약혼자 브라이언을 마주치게 되고 불편한 자리가 지속된다. 뛰어난 소프트웨어 작업자인 젠은 파혼과 유산으로 인한 충격으로 현재 실직상태고 하루하루 아무런 희망도 없고 꾸준한 루틴 없는 일상을 보내는 중이다. 이 집들이 파티에서 지나의 심리상담사 미드를 소개받고 인사를 나눈다.

 

지나의 끈질긴 추천 끝에 젠은 미드의 상담실에 방문해서 상담치료를 받게 되고 최면 치료를 제안받는다. 자신의 몸에 대한 통제력을 잃게 되기 때문에 싫다는 젠의 대답에 미드는 결국 자신의 통제력은 내재되어 있는 본인의 의지로 결국 통제할 수 있다고 설득하고 젠은 최면 치료를 받는다. 그리고 그 뒤로 바로 회사에 취직하게 되고 파혼과 유산 이전의 삶처럼 성공 궤도를 달리는 삶을 되찾는다.

 

꾸준히 미드와의 상담과 최면치료를 받는 젠. 하지만 어느 날 미드는 젠에게 파혼자 브라이언을 집으로 초대해 자신은 잘 지내고 있다고 보여주고 이제 그 관계를 끊어내는 것이 어떻겠냐며 제안하고 젠은 큰맘 먹고 브라이언을 초대한다. 음식을 하기 위해 약속 시간 전에 마트에 장을 보러 간 젠. 마트에 도착해서 마트에 들어가기 전 발신자 제한 표시로 걸려온 전화를 받은 젠. 그 후로 정신을 차려보니 눈앞에는 이미 상이 차려져 있고 어렴풋이 들려오는 숨 넘어가는 소리. 화장실에서는 브라이언이 알레르기 반응에 죽기 직전이었다. 운 좋게 에피펜을 찾은 젠은 에피펜으로 응급처치 후 브라이언은 응급실로 실려간다.

 

이 사건 후로 젠은 의문을 품게 된다. 발신자 제한 표시로 걸려온 전화를 받은 후부터 브라이언의 위급한 상황을 목격하기 전까지의 시간 동안 본인의 블랙아웃 시간이 마치 최면 치료를 받는 동안 느꼈던 블랙아웃과 흡사했던 것.

이에 의심을 갖고 구글링을 시작한 젠. 그리고 닥터 미드에게 최면 치료를 받았던 환자가 사망에 이르렀던 사건을 찾게 되고 그 사건 담당 형사를 지나와 함께 찾아간 젠. 그리고 형사 롤린스는 닥터 미드에게 최면 치료를 받고 사망한 환자 몇 명과 젠과의 외모가 상당히 흡사하다는 점을 찾게 된다. 

 

알고 보니 닥터 미드는 죽은 아내와 외형적으로 비슷한 여자 환자들을 타깃으로 삼아 범행을 저질렀던 것. 지나의 집들이 파티에서 우연히 만난 젠을 보고 자신의 죽은 아내와 너무 비슷해서 한눈에 반했고 첫 최면 치료에서 젠에게 암시를 심어둔 것. 그래서 그 첫 치료 이후 미드의 암시 하나로 젠은 정신은 깨어있지만 몸을 움직이지 말라는 명령에 몸을 움직일 수없게 됐다. 결국 젠이 사건의 진실에 점차 다가오자 미드는 본색을 드러내고 암시에 사로잡힌 채 꼭두각시처럼 자신의 아내로 살아가게 하려고 했지만 형사 롤린스가 구하러 갔다.

롤린스와 미드는 몸싸움을 하다가 홈 어드밴티지로 형사 롤린스는 크게 부상을 입는다. 이렇게 꼼짝없이 죽고 젠은 꼭두각시로 살아야 하나 하던 찰나. 젠이 납치되기 전 다른 심리 치료사에게 최면 치료를 받으면서 역 암시를 하나 심어놨는데, 미드가 젠에게 'My Love'라고 하는 것을 듣고 앞으로 닥터 미드가 젠에게 'My Love'라고 말하는 순간 닥터 미드가 젠에게 심어둔 모든 암시가 풀린다는 역 암시였다. 운 좋게도 미드가 젠에게 마이 럽이라고 말 한 순간 정신 차린 젠. 미드 박사를 발로 걷어차고 형사 롤린스를 찾아가서 롤린스가 숨겨둔 총을 찾아서 미드 박사를 쏴 죽인다.

 

하지만 전 파혼자 브라이언은 아직 병원에서 깨어나지 못한 채 내가 나의 슬픔만 생각하고 슬픔을 공유하고 네 슬픔은 헤아리지 못했었다며 반성하는 모습과 함께 브라이언을 병문안 간 젠의 모습으로 영화는 끝.

 

 

반응형

 

✔️ 내 감상

우선 잠든 여인. 영어 제목인 Hypnotic의 사전적 의미는

1. 최면을 거는 듯한

2. 최면술의, 최면술에 의한

이라고 한다.

 

그래서 잠이 든 최면에 걸린 그 상황에 젠에게 벌어진 끔찍한 일에 관해 상상력을 조금 더해 이야기를 펼쳐낸 작품이었다.

영화를 보고 나서 최면 치료는 받지 못할 것 같다^^ ㅋㅋ 좀 더 무서워진 듯하다.

물론 좋은 선생님들이 더 많으시겠지만 아무래도 이렇게 한 사람이 다른 사람 모르게 심어놓은 암시 하나로 이렇게 사람을 조종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무서웠던....

하지만 뭔가 무서운 트라우마가 있는 사람에게는 이렇게 최면 치료를 통해서 암시 하나로 그 트라우마를 머릿속 깊숙한 곳에 숨겨두어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닥터 미드는 너무나 잘못된 생각을 가진 인간인 것은 당연지사고 자신이 가진 좋은 재능을 가지고 사람들을 죽게 만들었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울 따름. 심지어 너무 쉽게 총 맞아 죽었다는 점이 가장 안타까웠다.

이런 놈들은 진짜 늙어 죽을 때까지 아오지 탄광에서 일하다가 죽어야 한다.

 

Rotten Tomatoes 점수가 높지 않아서 기대 없이 봤는데

생각보다 나는 킬링 타임 용으로 괜찮게 봤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