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NETFLIX] 만약에 말이야. If Only. 2022 │10년을 다시 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구구* 2023. 9. 25. 00:00
반응형

미리 보기 화면에 나오는 세비야가 너무 예뻐서 관심이 가던 드라마였는데

회당 길이도 32~38분 정도로 적당하고

로코 드라마가 보고 싶어서 봤던 '만약에 말이야'.

원작 제목은 스페인어로 Si lo hubiera sabido. 구글 번역 돌려보니 '만약 내가 알았더라면'이라고 나오더라.

영어로는 짧게 If Only다.

 

 

If Only_poster

 

✔ 만약에 말이야(If Only) - 상세정보

- 관람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작품 소개 : 실망스러운 결혼 생활을 10년째 이어가면서 힘들어하는 엠마. 지난 10년을 다시 살 수 있는 믿지 못할 기회를 얻게 된다.

- 출연진 : 메간 몬타네르, 미켈 페르난데스, 미첼 노에르, 살바 레이나, 하엘 파스쿠알, 에두아르도 요베라스, 보레 부이카

- 장르 : 로맨틱한 드라마, 스페인 작품, 코미디 시리즈, 로맨틱 코미디 시리즈

- IMBd 점수 6.2/10

- 공개 : 2022.10.28

 

728x90

 

✔ 만약에 말이야(If Only) - 줄거리

출처 : NETFLIX

*EP1. 블러드 문

결혼 생활이 끝날 수도 있다는 현실을 직시하기 시작하는 엠마와 난도. 좋아하는 레스토랑에서 친구들과 저녁 식사를 하기로 계획한다.

 

*EP2. 다시 파리로

파리에서의 휴가가 이번에는 다르게 흘러간다. 데메는 오해를 풀고, 엠마는 이번 시간 여행으로 인한 최대의 상실을 실감하게 된다.

 

*EP3. 그날 밤의 사람들

졸업을 축하하며 깜짝 소식을 전하는 엠마. 달로 인해 삶이 뒤바뀐 사람이 자신뿐만이 아님을 깨닫는다.

 

*EP4. 커넥트 문

엠마, 루벤, 알프레도의 새 회사는 사업이 잘되고 있지만, 모두가 이 여정을 즐기고 있지는 않다. 난도와 이사의 결혼식은 엉망으로 꼬인다.

 

*EP5. 난도 Vs 루벤

전원으로 출장 간 동안 위험 상황이 닥치자 일행은 루벤의 새로운 면을 보게 된다. 엠마는 난도가 과거의 못난 버릇을 버리지 못했음을 알게 된다.

 

*EP6. 생일 축하해, 엠마!

30번째 생일을 맞은 엠마. 엄청난 깜짝 소식과 취객들을 마주하고, 난도에 관해 수수께끼의 사실을 알게 된다. 엠마는 기억과 복잡한 감정 속에서 고심하게 되는데.

 

*EP7. 루벤은 어디에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아 해변으로 여행을 떠난 엠마. 한편, 새로운 정보는 루벤에 관해 더 많은 의문을 제기한다.

 

*EP8. 다시 미래로

갑작스러운 병원 방문은 지난 10년에 대한 엠마의 관점, 그리고 미래에 대한 그녀의 계획을 바꾸어 놓는다.

 

 

반응형

 

✔ 내 감상

개인적으로 스페인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도시가 세비야인데

만약에 말이야는 시작하기 전에 꼭 세비야 전경을 한 번 보여주고 드라마가 시작해서

여행 갔을 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서 기분이 절로 좋아졌다😊

저게 황금의 탑인가~ 저게 이자벨 2세 다리인가~ 하면서 괜히 추억팔이하고 ㅋㅋ

 

드라마 자체는 드라마라기보다는 시트콤 느낌이고 스페인 특유의 약간의 과장된 리액션과 현란한 표정연기와 손동작으로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았다. 오히려 주인공 엠마가 한국 드라마에서나 나올법한 과한 모성애를 가지고 있는 등장인물로 나와서 한국 드라마에서나 나올법한 소재라 약간 놀라웠다. 외국드라마에서 내 애들이 보고 싶어. 내 새끼. 내 아이들이 보고 싶다고~! 하면서 우는 모습이 나오니까 어느 나라나 엄마 마음은 다 똑같구나~ 싶기도 하고...

 

난도는 진짜 나쁜놈도 진짜 이렇게 나쁜 놈이 있을까.... 싶었다. 아내의 절친이랑 바람난 것도 모자라 그 사이 다른 여자랑 또 바람이 났었다니... 30살 아직 어린 나이니까 빨리 새 출발 해라 엠마!

 

30분 조금 넘는 길이라서 출퇴근 시간에 짧게 보기에 좋은 드라마였다!

킬링타임용으로 그냥저냥 추천~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