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Wavve] Bad Behaviour. 배드 비해이비어. 2023│미성숙한 소녀들이 기숙 학교에서 보낸 일 년간의 방황

구구* 2023. 8. 28. 00:00
반응형

Wavve에서 우연히 발견한 4부작 짧은 드라마.

배드 비해이비어. Bad Behaviour.

영문 표기를 보고 영국 드라마인가 했는데 호주 드라마였다.

호주 방송사 Stan 스탠에서 2023년 방영했다고 한다.

 

Bad Behaviour_poster

 

✔ 배드 비해이비어(Bad Behaviour) - 상세정보

- 관람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 작품 소개 :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은 십 대 청소년 시기에 숲 속 기숙학교에서 생활하면서 겪었던 혼란스러운 시간들 때문에 조는 성인이 되어서도 방황한다. 우연히 앨리스와 포샤를 마주한 조는 끊임없이 흔들리고 과거의 기억에 시달린다.

- 출연진 : 마르켈라 카베나, 자나 맥키넌, 하예린, 에라나 제임스, 만츠홀로가네 메일레

- 장르 : 성장드라마, 호주드라마, 도서 원작 시리즈

- 공개 : 2023.02.17

 

 

728x90

 

 

✔ 배드 비해이비어(Bad Behaviour) - 줄거리

*EP1. 불길로 뛰어든 나방

숲속 기숙학교에서 1년을 보내게 된 조애나는 첼로 장학생인 앨리스를 만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기대한다. 하지만 포샤를 비롯한 아이들이 레드 하우스를 장악하고 앨리스를 괴롭히는 걸 보고 분노한다. 자연스럽게 포샤의 관심을 얻게 된 조애나는 점차 포샤와 가까워지고 10년 후 유명 첼리스트가 된 앨리스와 나머지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EP2. 최악

앨리스에게 충격적인 말을 듣고 마음이 심란한 조는 출판회에서 우연히 포샤를 마주한다. 또 마음이 흔들리는 조는 갑작스러운 포샤의 제안에 응하게 되고 과거의 일이 자꾸만 떠오른다. 앨리스와 마주친 조는 나름의 해명을 늘어놓지만 앨리스는 듣는 척도 하지 않고 조는 점차 과거에 잠식된다.

 

*EP3. 주말 외박

앨리스와 포샤의 등장으로 심란한 조는 계속해서 과거를 떠올린다. 엠마의 장례식장에서 조를 마주한 포샤는 또 조를 무시한다. 과거의 기억 속에서 포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난 조는 계속 그 주변을 서성거리면서 포샤의 관심을 갈구한다. 포샤의 관심을 독차지하던 세라마저 갑자기 밀려나고 포샤는 점점 도가 지나친 장난을 치기 시작한다.

 

*EP4. 광야

포샤와 마음을 확인한 조는 사스키아에게 상처 주고 루비와도 관계가 틀어진다. 책을 쓰려고 실버 크리크에 가겠다는 말에 포샤는 난색을 표한다. 과거의 기억 속에서 포샤의 눈에 들기 위해 조는 또 위험한 일에 가담하고 또 사고를 친 조는 난처한 입장에 놓인다. 결국 실버크리크로 향한 조는 과거의 포샤와 마주하고 엄마와 대치한다.

 

 

반응형

 

✔ 내 감상

주인공인 조는 무려 장학금을 받고 실버 크리크에 입학한다. 엄마는 심지어 보내기를 원치 않았지만 조가 엄마를 설득해서 입학하게 된 것. 이 학교는 1년동안은 무조건 숲 속에 있는 기숙사에서 생활해야 하고 아이들은 직접 땔감을 마련해야 하고 산행도 하고 캠핑도 해야 하고 아이들이 자연에서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절로 생활력이 강해지는 생활환경이다.

고급 기숙학교지만 1년 동안은 이렇게 힘든 생활을 해야 하는 것이 아이러니한 상황.

 

우리 모두 이미 지나왔기에 알 듯이 정말 불안정한 시기인 이 고등학생인 아이들을 수업을 모두 마친 저녁 시간에는 선생님들도 모두 퇴근한 기숙사에 아이들만 두고 퇴근한다. 질풍노도의 시기인 이 이팔청춘의 아이들이 기숙사에 남겨져서 어떤 행동을 할까?! 동서고금 막론하고 똑같다. 사고 치고 사고치고 사고 치고...

 

특히나 실버 크리크에서는 포샤를 중심으로 밤에 기숙사를 탈출해서 한밤중에 종 치고 사람들 자는 거 깨우고, 선생님들 방 털어서 도둑질하고, 친구 하나 왕따 만들어서 괴롭히는 등 매일매일이 사고의 연속이다. 포샤가 문제아라는 것을 알면서도 아이들은 왠지 모르게 포샤의 눈에 들고 싶어 하고 특히나 조는 포샤 눈에 들기 위해 자꾸만 포샤 근처를 맴맴 돈다. 그래서 자꾸 나쁜 행동을 하게 되고 결국 장학금을 몰수당하게 되는 상황까지 다다르게 되는 조.

 

이렇게 아직 미성숙한 아이들이 모여 편 가르기를 하게 되고 왕놀이를 하게되고 나쁜 짓을 일삼게 되며 올바른 가치관을 세워야 할 시기를 놓쳐버린 조는 어른이 되어서도 미성숙한 어른이 되어버렸다. 무엇이 옳은지 알고 있지만 유혹에 쉽게 흔들리고 주변인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이 되어버린다. 게다가 자신이 과거에 어떤 행동을 했는지조차 제대로 과거를 직시한 적이 없어서 앨리스를 어른이 되어 마주쳤을 때도 앨리스가 그때 네가 포샤보다 더 나빴다는 그녀의 말에 너무나 당황했던 조는 그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어른이 되어 실버 크리크에 되돌아가 과거를 직시하고 실버 크리크를 배경으로 하는 소설을 쓰며 과거를 직시하고 과거의 조를 바라보게 된 조는 그제야 좀 더 나은 어른이 된다. 앨리스에 진심 어린 응원과 사과를 보내기도.

 

제목이 나쁜 행동인 배드 비해이비어라서 뭐 기숙학교에서 애들이 좀 나쁜 짓조 하나보나 했는데 아무래도 여자애 들이다 보니까 과격하거나 한 행동보다는 좀 비열하고 못돼 먹은 행동이 많이 나와서 콱 쥐어박고 싶은 장면이 많이 나오긴 했다.

소속하려는 욕구가 어떻게 잔혹한 역동성을 불러일으키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묘사했다고 하는데 잘 표현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동명의 소설이 있다고 하는데 기회가 되면 읽어보려고 생각 중!

 

Wavve에서 현재 시청 가능하고 각 회차별로 한 시간이 되지 않으니 짧게 볼 수 있어서 짧고 굵게 볼 외국 드라마를 찾고 있다면 추천한다. 그리고 한국계 호주배우인 하예린 배우 마스크도 매력 있고 연기도 좋더라. 앞으로 기대된다 ㅎㅎ

★★★

728x90